2024-04-20 12:04 (토)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가족(청소년)도슨트 사전행사 ‘나의 꿈, 꿈의 공예’ 개최
상태바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가족(청소년)도슨트 사전행사 ‘나의 꿈, 꿈의 공예’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공예전문가들 오픈 강연 진행
17일까지 청소년 및 학부모 참가자 모집, 다양한 진로와 직업 탐색 기회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공예 전문가들의 강의도 듣고, 문화예술분야의 진로와 직업도 탐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찾아온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한범덕, 이하 조직위)는 오는 26일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세미나실에서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가족(청소년)도슨트 사전행사 ‘나의 꿈, 꿈의 공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참가자 모집도 진행한다.

앞서 지난 3월 21일에 있었던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D-200 언론브리핑에서 조직위는 올 비엔날레의 차별점이자, 주력 사업으로 도슨트 교육 및 운영을 꼽은 바 있다.

이는 청주시민의 공예예술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공예도시 청주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이중 가족(청소년)도슨트는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시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족(청소년)도슨트 사전행사로 마련된 이번 ‘나의 꿈, 꿈의 공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도예가 조원석 △디자이너 김진식 △공예 협업 브랜드 세간(팀) △공예큐레이터 조새미 △김해클레이아크미술관 교육홍보팀 과장 안소정 등, 국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공예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공예가 가진 매력과 현장에서 체득한 생생한 도슨트의 세계를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가족(청소년)도슨트에 참여 할 청소년과 전문&시민도슨트에 참여할 학부모들의 모집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더 궁금한 사항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홈페이지(www.okcj.org) 또는 조직위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가족(청소년)도슨트의 활약으로 명실상부 참여형 축제로 거듭날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41일간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