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13 (수)
청주시, 영운동·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공청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영운동·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공청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영운동, 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9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영운동과 수동 지역을 응모하기에 앞서, 주민 및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영운동과 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설명 후, 관계 전문가 등의 종합토론 후에 지역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영운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공모할 예정이며, 기반시설 노후화 및 상권쇠퇴 등으로 악화된 주거지의 소규모 주택정비의 기반을 마련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일반근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공모할 예정이며, 수암골 골목상권 활력 증진 및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주민 공동체 거점 조성과 보행환경 개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날 공청회는 청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황재훈 센터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LH도시재생지원기구 박미규 선임연구원, 청주대 원세용 교수, 충청대 이수경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해, 두 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박철완 도시재생기획단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들의 의견 수렴이다”라며,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영운동과 수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좀 더 면밀하게 검토해 내실 있는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