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10:18 (수)
미추홀구, 마을공동체와 업무협약 체결 "지원사업에 적극 지원"
상태바
미추홀구, 마을공동체와 업무협약 체결 "지원사업에 적극 지원"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5.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미추홀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8일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사업에 선정된 19개 마을공동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19개 마을공동체 대표가 참석,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상호 협력을 다짐하고,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마을공동체 형성,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일꾼 지원 등 3개 분야에서 활동하며 주민이 주인 되는 마을, 주민이 가꾸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게 될 것이다.

또한, 마을 활동을 시작하는 공동체를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형성 분야’는 인천사람연대, 아영너영, 꼼지락꼼지락, 염전골 마을축제 준비위원회, 오병이어 등 13곳이 선정됐고, 1년 이상 활동한 공동체를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동 분야’는 꿈꾸는 하늘정원, 말벗독서동아리, 숲사랑 플러스, 파랑새, 팩토리얼 공간운영팀 등 5곳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선정된 마을공동체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일꾼 분야’는 1명이 선정되어 선정된 마을공동체에는 250만원에서 600만원까지 총 6500여만원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의 가치가 지역 사회에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마을공동체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자체 마을지원 사업으로 전체 91개 통두레 모임 중 23개 통두레에 마을 사업 예산을 지원해오고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