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옹진군·한국어촌어항공단 어장 친환경관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옹진군·한국어촌어항공단 어장 친환경관리 업무협약 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5.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장정민(좌)군수와 최명용(우)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옹진군>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9일 관내 어항과 바다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어촌․어항재생사업과 어장의 친환경 관리 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1987년 6월 설립 이례 어촌과 어항분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활력 있는 어촌과 풍요로운 어장을 만들어 어촌․어항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관내 어촌과 어항에도 현재까지 국가어항 환경개선사업, 어장환경개선사업, 어촌특화사업, 어촌역량강화사업 등 많은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여 우리 군의 어촌․어항 발전과 보존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어촌․어항재생사업, 어항 환경개선체계 고도화, 어장의 친환경 관리, 어촌․수산분야 콘텐츠 개발 등 군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정민 옹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촌․어항분야의 발전으로 군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어항을 이용하고 어장의 친환경 지속성장 등을 통해 어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