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40년 전 미국 역사상 최악의 원전사고, 스리마일섬 원전 9월 30일까지 폐쇄
상태바
40년 전 미국 역사상 최악의 원전사고, 스리마일섬 원전 9월 30일까지 폐쇄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5.0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 미들 타운에있는 스리 마일 섬 원자력 발전소 (2019 년 3 월 26 일 촬영, 자료 사진).ⓒ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1979년에 미국 역사상 최악의 원전 사고를 일으킨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스리마일섬(Three Mile Island)원자력 발전이 올해 9월 중 폐쇄된다. 동원자력 발전을 운영하는 미 전력 대기업 엑셀론(Exelon)이 8일 밝혔다. 

 

엑셀론은 채산이 잡히지 않는 스리마일섬 원전의 조업을 계속하기 위해 펜실베이니아주 의회에 지원금의 교부를 요구해 왔지만, 연료 구입 기한내의 실현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엑셀론의 캐슬린 배런(Kathleen Barron)선임 부사장은 "쓰리 마일 섬 원전용 연료 구입 시한인 6월 하루까지 정책 변경을 위한 전진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펜실베이니아 주 미들 타운(Middletown)의 스리마일 섬 원자력 발전소 1호기를 9월 30일까지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2년 전 주 의회의 지원이 없어지면, 쓰리 마일 섬 원전은 폐쇄를 면치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리마일 섬 원전은 2034년까지 운전할 수 있었다.

 

원자력 발전은 근년, 천연가스등에 의한 보다 염가의 발전 방식과의 경합에 노출되어 왔다.

 

스리마일 섬 원전에서 1979년 3월 28일 발생한 부분적인 노심 용융 사고는 1989년에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난 체르노빌(Chernobyl)원전 사고와 2011년 도쿄 전력(TEPCO)후쿠시마 제일 원자력 발전소의 대참사와 비교하거나 미안하지만 아직도 미국 역사상 최악의 원전 사고이다.

 

0부터 7까지 국제 원자력 사고 등급(INES)에서 쓰리 마일 섬 원전 사고는 "레벨 5" 체르노빌 원전 사고와 후쿠시마 제일 원자력 발전 사고는 "레벨 7"로 자리 매김했다.

 

스리마일 섬 원전 사고에서는 사망자나 중상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원전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미국 전역에 불러일으켜 원전 신설에 제동을 걸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