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광주시체육회,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원 나서
상태바
광주시체육회,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원 나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제6차 학교체육위원회 열고 16개 학교 선정, 총 1억8천3백여 만원 지원
제6차 학교체육위원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엘리트 체육의 근간인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 육성학교 지원에 나섰다.

시체육회는 8일 오전 11시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제6차 학교체육위원회’를 열고 대한체육회가 지원하는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 대상 학교로 13개 종목 16개교를 선정,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은 우수선수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는 학교체육의 근간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 학교운동부를 지원함으로써 학생 선수 저변 확대와 엘리트 체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광주에 소속된 초․중․고등학교 학교운동부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 전국체전 및 소년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운동부와 종목 활성화를 위해 육성이 필요한 운동부 중 다각적으로 검토해 학교체육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

그 결과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9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16개 학교에 총 1억8천3백5십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오순근 시체육회 사무처장은 “어린 선수들이 과학적 훈련 기구를 통해 훈련 성과를 극대화하여 경기력을 끌어올리길 기대한다.”며 “학교체육의 근간인 학교운동부에 다양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