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11:42 (화)
농촌진흥청, '벼 소식재배‘ 설명·연시회 개최
상태바
농촌진흥청, '벼 소식재배‘ 설명·연시회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05.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농촌진흥청은 9일부터 10일까지 전북 김제 백산면 실증시험포장에서 '벼 소식재배 현장밀착형 연구 설명회 및 이앙 연시회'를 개최한다.

첫 날인 9일,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 관계자,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밀착형 연구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모 재식밀도, 이앙 기계별 이앙 균일도와 소식재배의 주요 기술의 장단점을 공유해 벼 소식재배 기술을 전국에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모색한다.

10일에는 농협경제지주 대표, 농업인단체장, 지역농업인, 농업기술센터 관계관과 지역농협 관계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벼 소식재배 기술을 연시한다.

벼 소식재배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여 소식재배 기술을 농업 현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벼 소식재배 기술의 확립과 현장 보급 확대를 위해 농협과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내년부터 효율적인 벼 소식재배를 위한 이앙시기 등 재배기술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벼 소식재배 기술 지침서'를 완성하고 대규모 시범사업을 발굴해 전국적으로 확대·보급할 예정이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벼 소식재배는 쌀 생산비와 노동력을 줄이고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신기술로써 앞으로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재배기술 확립과 현장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