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서해해경청, 사물놀이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서해해경청, 사물놀이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맞아 ‘어영차 ’동호회원 요양원 방문… 판소리․민요․무용 등 공연
사진=서해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8일 오후 전남 목포시 소재 ‘산책하는 요양원’에 흥겨운 사물놀이 장단과 판소리 등이 울려 퍼졌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 사물놀이동호회(회장 전병완) 회원 20여명이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전통예술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한 것이다.

30여명의 노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동호회원들은 징, 북, 장구, 꽹과리를 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무탈을 기원하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앉은반설장구, 사철가, 영남사물놀이와 난타공연 및 남도민요 등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이날 공연에서는 또한 서해해경청 기타동호회 회원의 대중가요 섹소폰 연주를 비롯해 전통예술단인 빛오름연구소 회원의 한국무용도 펼쳐졌으며, 세계평화여성연합 동아리 회원들이 찬조 출연하는 등 2시간가량 진행됐다.

사진=서해청

공연을 진행한 어영차 동호회원은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우리 가락으로 활력을 찾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해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흥겨워하며 덩실덩실 춤추는 모습을 보며 회원 모두가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영차 동호회는 지난 2013년 3월, 사물놀이, 길군악, 영남농악을 비롯, 판소리, 민요 등의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과 우리 가락을 사랑하는 해양경찰관들이 중심이 돼 결성됐으며 현재 18명의 회원이 정기적으로 공연 등을 하며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