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영암군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영암군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보건소는 지난 2일 '2019년도 지역사회 한의약 건강증진 성과대회' 에서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사례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영암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영암군보건소(소장 이국선)는 지난 2일 부산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 '2019년도 지역사회 한의약 건강증진 성과대회' 에서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사례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우수사례로 장관 기관표창을 받은 영암군보건소는 한의약과 접목,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바른 성장교실” 운영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이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아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각 단계에 맞는 전문 강사가 '한의약 바른 성장교실과 연계 금연교육', '후천적 장애 예방교육(스마트폰과 인터넷 중독교육)', '성장체조 및 건강지압법', '한의사 방문 검진 및 교육', '웃음요가 교실과 한의약 체험교실' 등을 운영하여 아동 스스로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바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흥미로운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 건강증진팀 관계자는“이번 우수사례 프로그램은 물론 생애주기별 맞춤형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하여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영암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