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7 18:00 (수)
광양시, 市 승격 30주년 기념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광양시, 市 승격 30주년 기념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접수 시정발전 아이디어 발굴해 정책화 추진
△ 광양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사진=광양시>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광양시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과 함께 참신한 정책을 발굴코자 5월 7일부터 24일까지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방안, ▲도시 은퇴자 등의 인구 유입 방안, ▲관광객 유입, ▲재정수입 확충, ▲교통·환경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생활 불편사항 개선 및 편익증진 등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는 광양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광양시청 홈페이지에서 작성 서식을 내려받아 시 홈페이지, 이메일(pdaok@korea.kr), 우편, 직접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응모된 제안 가운데 우수한 5건을 선정해 시장상 표창과 상금을 수여하고 시정발전과 실현 가능성이 뛰어난 제안은 정책화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방기태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화하겠다.”며, “시민들이 제안한 멋진 아이디어가 새로운 광양시를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