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모집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모집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5.0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17일까지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모집
,생생한 교육 소식 전한다! 
자료=강원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학생눈높이로 본 학교현장 소식을 전파하고 학생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강원교육소식지 및 지역별 학부모소식지 △도교육청 공식 블로그 △지역 언론 등에 기사를 제보하고 취재활동을 한다. 

또한, 도교육청은 △신문 발간(연 3회) △기사 기획 및 작성 실무 전문 교육 △기자단 캠프 △연말 기사 어워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현직 기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16명의 지역별 멘토가 월 1회 기획회의 및 기사 발굴․취재를 지원하고 기사 작성 지도 및 피드백을 해주는 등 학생기자단의 활동을 돕는다.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7일부터 17일까지 18개 시․군에서 도내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제출하고, 궁금한 점은 공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장재만 공보담당관은 “학생기자로서의 경험은 학생들의 진로설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좋은 기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2016년부터 운영되어 지금까지 186명의 고교생이 참여했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