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목포공고, 뿌리산업의 근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MOU 체결식 거행
상태바
목포공고, 뿌리산업의 근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MOU 체결식 거행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0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목포공고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공업고등학교는 3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내에 있는 전남대불산학융합원 대회의실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과 MOU 협약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운영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목포공업고등학교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면서 관련된 제반 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사업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참여기업과 유관기관 담당자를 초청하고 참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한 가운데 마련된 자리였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우리나라 학교중심 직업교육과 스위스의 산업현장중심 도제식 직업교육의 강점을 접목한 새로운 기업교육 모델로서, 국가의 핵심 분야 산업인력을 확충하고 청년 고용률을 제고하고자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 김옥선 지사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을 통해 조선사업의 발전을 모색하고, 대불산업단지 내의 업체와 함께 노력하여, 학교와 기업이 함께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이후 기업체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포공업고등학교 김상호 교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을 통해 직무만족도 및 현장 적응력을 제고하여, 경쟁력 있는 조선산업 특수용접분야 기술장인을 육성하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도제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목포공업고등학교 사업단은 구림공고, 해남공고, 진도실고가 연합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협약식 이후로 도제식 현장교육훈련과 현장 외 교육훈련을 운영하고, 방과 후 수업 및 연수 등을 통해 교육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전국에서 67개의 사업단(3개 기관, 194개 학교)을 선발하여 운영 중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