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강변로 개설공사 추진키로
상태바
경주시,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강변로 개설공사 추진키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5.07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시는 시가지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경주IC~터미널간 형산강변 도로개설 공사를 본격 추진 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470억 원이 투입되는 강변로 개설공사는 황남대교(길이 120m)와 도로개설 L=2.12㎞를 6차로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토지보상과 문화재발굴조사를 완료했으며, 지난 1월 139억 원의 사업비로 황남대교를 우선 준공했다.

 

올해는 150억 원의 사업비로 6차로 L=2.12㎞ 발주해 4월에 시공업체를 선정했으며, 2021년 준공목표로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행한다.

 

강변로는 황성․동천동 등 시내지역의 교통 분산을 위해 시행중이며 전체 10㎞중 천북교차로~신라초등학교 간 L=7.76㎞는 개설 완료했다.

 

남은 구간이 준공되면 터미널과 서라벌회관 네거리에서 오릉방면(금성로) 차량의 통행 분산으로 교통소통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고속도로 진출차량 소통원활과, 황리단길, 대릉원등으로 진입하는 방문객들의 교통편의 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주시는 현곡지구의 교통량 증가로 인한 통행불편 해소를 위해 ‘가칭’제2금장교, 상구~충효간 도로, 금장~동국대간 도로건설 등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도로 건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