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신안군, 지도읍민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신안군, 지도읍민의 날 행사 성료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07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 읍민과 향우민의 한마당 축제
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지도읍에서는 지난  3일 봉황축구장에서 읍 승격 39주년을 기념하는「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행사를 개최하여 읍민과 향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박우량 신안군수, 서삼석 국회의원, 김영배 군의회 의장, 김문수 도의원, 김기만 군의회 부의장, 김혁성 군의회 운영위원장, 향우민,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2,500여명이 참여했다.

지도초등학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지도읍 음악 동호회의 색소폰 공연 및 생활개선회의 난타공연, 남도 도립국악단의 국악 공연이 주민들의 흥을 돋았다. 이와 함께 1,20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조성한 봉황축구장의 준공식도 식전행사로 함께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이웃사랑 실천과 주민화합에 앞장선 양동흠, 박기남, 양성학, 양애자에 대한 군수표창이 거행되었으며, 고향발전 기여자인 현석산업개발(주) 강희석과 효지마을 양호석에게는 읍민의상이 수여되었다. 이와 함께 재경지도읍 향우회 박기행 회장의 지원으로 학업에 충실하고 품행이 단정한 오규연, 최민경, 권가은, 이민선, 이기쁨, 이윤서 학생에게 지도읍민의 날을 기념하여 장학금 수여 시간을 가졌다.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추진 위원회 위원장(조지형)은 기념사를 통해 “지도읍은 신안군의 첫 번째 읍이자 중심이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신안군 발전에 기여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39주년 지도읍민의날 행사에 축하와 감사의 마음 전했고 올해 지도읍 선도에서 개최 된 제 1회 수선화축제의 성공을 발판으로 수선화와 더불어 라일락이 만개한 봄꽃 중심, 지도 육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출신 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인기 개그맨 양원경의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으로 인기 유명가수 김연자, 박상민, 홍진영의 공연은 문화생활에 목마른 주민들로 하여금 열화와 같은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충분하였다.

지도읍은 이번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행사를 바탕으로 화합과 소통으로 5천 읍민이 합심하여 ‘희망이 샘솟는 1004섬 신안’ 발전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