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오늘 날씨] 입하, 고기압 영향 맑으나 건조…미세먼지 보통
상태바
[오늘 날씨] 입하, 고기압 영향 맑으나 건조…미세먼지 보통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5.0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절기상 여름이 시작됨을 알리는 '입하(立夏)'이자 월요일인 오늘(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해발고도 1,000m 이상 높은산지는 비 또는 눈)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아침(09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 대기불안정으로 경상도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기온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2~6도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대부분 중부지방과 경북내륙, 전남(광양), 제주에는 실효습도가 25~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서해먼바다와 동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먼바다(남해동부먼바다와 남해서부동쪽먼바다 제외)와 동해앞바다, 모레(8일) 동해상에는 바람이 36~58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한편, 모레(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으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광주·전남·부산·대구·울산·경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겠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