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인천시교육청 인천 아이리더 인재 양성 프로젝트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인천 아이리더 인재 양성 프로젝트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5.0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신정원)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인천광역시청(시장 박남춘), 기호일보(사장 한창원)와 3일 오전 인천광역시청 접견실에서 '인천 아이리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인천광역시 박남춘 시장,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홍창표 부회장, 김용일 인천지역본부 후원회장이 참석하여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인천 아이리더>는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서 소질과 재능이 있으나 현실적인 제약으로 꿈을 실현하기 어려운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선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리더로 키워내고자 하는 인재양성사업이다.

올해 첫 사업을 시작하는 <인천 아이리더> 사업은 20여명을 선발하여 1인당 연간 최대 800만원의 학업증진비를 지원하고 더불어 맞춤형 진로프로그램 실시, 후원자와의 결연을 통한 멘토링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성장 동기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가정형편이 어렵다는 이유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있어서는 결코 안된다 “며 "지역사회가 손잡고 인천에서 배우고 자란 아동, 청소년들이 인천에 기여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