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7 22:02 (목)
나주시, 전남도 산림자원연구소와 ‘숲 태교’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나주시, 전남도 산림자원연구소와 ‘숲 태교’업무 협약 체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0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보건소, 임산부 심신 건강 위한 숲 태교 프로그램 진행
△ 나주시가 지난 1일 전남도 산림자원연구소와 ‘숲 태교’업무 협약 체결하였다.<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나주시 보건소는 지역 출산율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숲 태교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1일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내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태교, 출산을 위한 ‘숲 태교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력해가기로 했다.

숲 태교는 숲에서 발산되는 신체에 이로운 물질을 오감으로 느끼며 태아와 교감하는 활동으로써, 임신기간 호르몬 분비 등 신체 및 감정 변화에 따른 임산부의 우울,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감만족 숲길 걷기, 피톤치드 명상, 요가, 아기 건강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해 특히 숲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 음이온 등 건강에 이로운 물질을 통한 산모의 심폐기능, 면역력 강화, 정서적 안정감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는 이달부터 9월까지 격주 금요일(총 5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채주 나주시보건소장은 “편안하고 쾌적한 숲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태교 프로그램은 산모와 태아 간 교감 증진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통한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지역 출산율 제고를 위해 관내 임산부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출산 정책에 반영해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