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춘천시, 소외계층 도울 지역자원 발굴
상태바
춘천시, 소외계층 도울 지역자원 발굴
  • 변요섭 기자
  • 승인 2019.05.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11개 기관, 지역 내 69가구에 5,400여만원 상당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 도움 필요한 주민 혜택 위한 자원 발굴 지속 추진
춘천시청사<사진=춘천시>

[KNS뉴스통신=변요섭 기자]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자원 발굴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춘천시는 지역 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발굴한 지역자원을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과 연결해 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11개 기관이 참여해 69가구에게 5,400여만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 집수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춘천시 나눔봉사단(단장:이월선)은 지역 내 1가구를 선정해 오는 6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감정원 춘천지사(지사장:권용수)와 한국수자원공사 강원본부(본부장:박도수)도 보수비가 없어 열악하고 불편한 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운동 본부(이사장:이강민)와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지사회장:이돈섭), 춘천 우체국(국장:석원근), 춘천사회복지협의회(회장:신두진) 등은 법적 지원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의료비와 생계비 등을 지원했다.
  
특히 춘천 지역 내 소재한 한 중소기업은 익명으로 수백만원 상당의 조명을 지속적으로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춘천 지역 내 소재한 공공기관과 사회단체, 봉사단체 등이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내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요섭 기자 bb7275bb@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