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 남구, 건강생활지원센터 ‘행복 건강학교’ 운영
상태바
광주 남구, 건강생활지원센터 ‘행복 건강학교’ 운영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05.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구강·재난안전교육 등 각기 다른 주제로 교육
△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남구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와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한차례씩 ‘행복한 건강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생활 실천 교육과 질병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2일 남구에 따르면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남구보건소를 비롯해 남구 중독관리센터, 광주시 약사회, 남부소방서 등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과 함께 지난 3월부터 남구 장애인복지관에서 매월 한차례씩 ‘행복한 건강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다.

3월에는 시설 이용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초검사 및 스트레스 측정, 건강행태 설문 조사가 진행됐고, 4월에는 올바른 칫솔질 및 불소도포 등 구강 관리교육이 펼쳐졌다.

5월 3일 열리는 3회차 ‘행복한 건강학교’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원예수업을 통해 신체와 정신을 힐링하고, 장애 극복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어버이 날을 앞두고 세상에서 하나뿐인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남구는 오는 11월까지 비만 및 구강관리, 재난 안전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한차례씩 ‘행복한 건강학교’를 운영, 장애인의 건강 관리 및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건강생활 실천과 만성질환 예방관리, 치매 예방관리, 행복한 건강마을을 만들기 위해 그 일환으로 생활터 중심의 동아리인 건강놀이터와 건강학교를 운영 중에 있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