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중국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 방문
상태바
구미시, 중국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 방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5.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기업 경제협력교류회 개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지난 1일 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중국 산서성(山西省)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 및 지역내 기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기업 간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의 장을 가졌다.

중국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은 작년 11월 구미시를 방문, 투자환경설명회에 참석해 구미시 지역기업과 교류를 한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이번 경제협력교류회는 장비제조업,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개발 등 구미시 추천 20여개 기업체가 참가했으며, 중국기업의 자본과 우리기업의 기술력을 합작해 경제교류의 폭을 넓히는 방안이 논의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교류회 전날 환영만찬 자리에서 “중국은 구미지역 총 수출의 37%를 차지하는 중요한 교역 국가이며, 현재 내수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지역 기업에게 이번 교류회는 중국기업과 상호 간 활발한 투자 및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챠우펀성(喬奮生)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 부회장은 “당시 논의했던 경제협력 방안이 거시적인 관점이었다면 이번 한·중 기업 경제협력교류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양국 간 기업체들의 실질적인 경제협력 방안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구미시 기업체 대표는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오늘과 같은 자리는 기업체들에게 아주 중요하며 이러한 자리가 자주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는 2015년 7월 산서성 세무국 주관으로 11개 시 민영업체 중 납세 100대 그룹 회장과 1100여개 기업이 발기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회원사는 30만 개사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