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맘행복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 '속도 빨라진다'
상태바
온맘행복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 '속도 빨라진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시장 참여 타당성조사·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지난 4월30일 오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온맘행복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을 위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지난달 30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온맘행복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을 위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온맘행복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은 미세먼지, 한파와 폭염 등으로 인해 어린 영유아가 외부 활동을 못하는 어려움에서 착안해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에 공모한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해 특별조정교부금으로 53억5천만원을 확보했기에 가능했다.

저출산 극복과 영유아 및 부모가 행복한 공간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영유아 전용 안전한 체험활동과 어린이 전용 공연장 설치로 문화·체육활동이 가능하고 출산장려를 위한 아카데미 구축 및 실내 공간을 건립한다.

양산동 670-1~2에 부지면적 1천701㎡, 연면적 3천300㎡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공간구성은 1층 오감만족체험방(드로잉, 쿠킹, 목공 등) 2층 자전거체험장과 신체활동장, 3층 자연출산아카데미 프로그램실, 4층 아동전용 공연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보육전문가, 어린이시설 운영 경험자, 건축사, 자연출산전문가 등 외부전문가 6명, 관계부서 담당공무원 6명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2월부터 지난달까지 세차례 자문회의 개최하고 수시로 그룹 자문회의를 가져 센터건립 관련 건축규모, 층별 공간구성, 공간별 면적 등 전반사항에 대해 논의,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시설 건립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곽상욱 시장은 "지난 2월부터 시작해 오늘까지 80일간 바쁘신 와중에도 열정을 쏟아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자문위원으로 수고해 주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각 분야 전문가적 자문을 적극 반영하여 영유아의 눈높이 맞고 부모와 보육교직원들이 원하는 센터로 설계 및 건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자문을 바란다. 경기남부의 중심이자 타 지역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경기지역 최고의 아이드림센터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자문위원들과 함께 기획단계부터 설계단계 전까지 면밀한 검토를 통해 도출한 기본계획서를 토대로 향후 건축설계 단계도 신중을 기해 차질없이 건립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