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영광법성포 단오제 시작 알리는 난장트기 행사 개최
상태바
영광법성포 단오제 시작 알리는 난장트기 행사 개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4.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영광법성포단오제, 난장트기 행사로 서막 <사진=영광군>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2019 영광법성포 단오제를 앞두고 (사)법성포단오제보존회(회장 김한균)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123호 영광법성포단오제의 서막을 알리는 난장트기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5월 9일 법성포 뉴타운 법성3교 일원에서 진행되는 난장트기 행사는 예로부터 단오제를 후원하던 단체 중 하나인 보부상 조직 ‘백목전계’를 상징하는 짚신과 패랭이· 오색 천을 걸어두었으나 지금은 지역사회단체의 깃발을 설치하고 지역민의 화합과 성공적인 단오제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계승·발전했다.

6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법성포단오제 전수교육관 일원에서 ‘천년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9 영광법성포 단오제는 국가무형문화재 종목으로 지정된 용왕제, 선유놀이, 국악경연대회를 비롯해 씨름대회, 그네뛰기, 줄타기체험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찾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단오제 퍼레이드, 강강술래, 단심줄놀이, 전통 민속놀이체험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모두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한균 법성포단오제보존회장은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영광법성포단오제가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단오제 기간 동안 준비된 많은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일상의 짐을 잠시 내려두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