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6 (금)
동구 학동, 주민들과 함께 백범기념관·광주천 등 마을 탐방
상태바
동구 학동, 주민들과 함께 백범기념관·광주천 등 마을 탐방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4.2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 앞둔 마을모습 사진에 담고 환경정화활동도 펼쳐
광주 동구 학동에서 지난 27일 ‘광주천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초록마을’ 조성을 위한 마을탐방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광주동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 학동에서 지난 27일 주민 40여 명과 함께 ‘광주천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초록마을’ 조성을 위한 마을탐방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동행정복지센터와 학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광주시 지속가능발전가능협의회, 광주전남녹색연합이 함께한 이번 워크숍은 백범기념관을 시작으로 광주천, 학4재개발지역, 학3거리소공원 등을 역사해설과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탐방에서는 백범기념관에서 김구선생의 정치후원금으로 조성됐던 백화마을 이야기 등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재개발을 앞둔 학4구역 곳곳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학동은 촬영된 사진을 추후 마을 관련 자료로 보관할 계획이다.

더불어 학동의 생태보고인 광주천에서 광주전남녹색연합, 참여주민들이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마을탐방해설을 진행한 조종진 주민자치위원장은 “학동은 오랫동안 개발이 되지 않아 낙후된 지역이지만 골목마다 많은 이야기가 서려있고 무등산과 광주천이 있는 생태적·문화적 가치가 뛰어난 마을”이라면서 ”앞으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광주천 등 다양한 생태자원과 지역유산을 아끼고 보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동은 광주전남녹색연합과 함께 지속적으로 광주천 정화활동과 생태하천교육을 진행하고, 하반기에 환경단체를 견학하는 ‘에코투어’를 실시하는 등 생태문화마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