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동구,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첫발’
상태바
동구,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첫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4.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위촉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광주 동구는 지난 26일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사진=광주동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6일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동구는 이날 구청 상황실에서 사업지구 내 주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추진위원장, 부위원장과 간사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동명동 보행환경 조성사업 추진계획 청취와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추진위는 앞으로 매월 회의를 개최해 주요 갈등사항을 조정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명동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추진위원회가 동명동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상권 활성화에 기여해주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가 보행하기 좋은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동명동 ‘카페의 거리’ 일대가 관광명소로 각광받으며 늘어난 보행자들의 안전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2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올해부터 보행환경 정비에 나선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