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광주 남구, 청년 위한 ‘희망 잡클래스’ 실시
상태바
광주 남구, 청년 위한 ‘희망 잡클래스’ 실시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04.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청년 50명 취업 및 창업 컨설팅‧가족 코칭 등 지원
22개 협업기관 참여…자립기반 조성‧성공적인 사회 진출 기대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사진=광주남구>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정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 잡클래스 사업을 펼친다.

남구는 29일 “광주시 공모사업인 희망 잡클래스 사업에 선정돼 올해 5월부터 연말까지 사업비 1억5,400만원을 투입, 저소득 청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사회활동을 전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창업 지원 사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희망 잡클래스 사업은 만 18세에서 34세 이하 저소득층 청년 50명을 선발, 이들에게 적성 및 경력, 학력에 따라 맞춤형 1대 1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욕구와 적성에 맞는 직업 훈련과 교육을 진행해 취업과 창업활동을 지원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

특히 남구는 취업 및 창업과 연계된 22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남구는 희망 잡클래스에 참여하는 청년층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의 기능 강화와 구성원간 관계 회복을 지원해 이들이 취업 및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서포트 할 방침이다.

또 사업 종류 후에도 청년 동아리 운영을 통해 취업 애로 사항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취업 및 창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 잡클래스 참가자 모집은 오는 5월 1일부터 접수한다.

남구 관계자는 “희망 잡클래스 사업이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이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은 22개 협업단체와 함께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 잡클래스 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안이나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저소득 청년들은 남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