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박람회 사무국과 ‘전남푸드포럼’ 개최 협약
상태바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박람회 사무국과 ‘전남푸드포럼’ 개최 협약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농업박람회서 전남 식품산업 활성화 모색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는 (재)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과 2019 전남푸드포럼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라남도>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오는 10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리는 2019 국제농업박람회에 전남 식품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전남푸드포럼이 열린다.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는 (재)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과 2019 전남푸드포럼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2019년 국제농업박람회 기간에 전남 식품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연이 참여하는 푸드포럼 개최에 협력한다.

전남푸드포럼은 친환경농업의 1번지 전남의 특성을 살려 ‘유기농식품의 전망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유기농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개발 방안 △유기농식품의 소비 트렌드와 식품산업 대응 전략 △유기농소재 활용 천연향료 개발 방안 △식품기능학적 관점에 있어 유기농산물의 특성 △유기농 식품 가공 및 유통 산업화 사례 등 산․학‧관․연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신삼식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MOU)은 2019 국제농업박람회 기간에 전남 친환경 유기농산물과 식품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고 유기농 소재 활용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등 식품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