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5 23:01 (월)
SC 제일은행 여성 CEO 역량 배양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SC 제일은행 여성 CEO 역량 배양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 진행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4.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
각 분야별 전문 교육과 함께 리더십 양성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 제공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SC제일은행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CEO의 비즈니스 역량 배양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Woman Venture Scale-Up Program•WVSP 아카데미)’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WVSP 아카데미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여성 CEO 약 30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 교육과 함께 회원 및 전문가 사이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올해 처음 마련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 SC제일은행의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Diversity and Inclusion•D&I)’가 공동 주관한다.

 

WVSP 아카데미는 이날 첫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네 번째 수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2시간씩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연수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열리게 된다. 첫 프로그램에서는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SC제일은행의 D&I 의장인 남기흥 부행장(정보시스템운영본부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WVSP 아카데미가 여성 CEO들의 역량 개발 및 상호 교류의 장으로서 국내 여성 벤처기업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 CEO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WVSP 아카데미에 참여한 국혜은 디플랫(D.FLAT) 대표는 “긍정적인 조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실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선배 여성 CEO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경험이 적은 여성 벤처 대표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여성벤처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WVSP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 성장에 필요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WVSP(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아카데미’에서 남기흥 SC제일은행 부행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두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5월 22일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와 함께 ‘새로운 아이템 발굴과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한편 SC제일은행의 D&I는 성별, 나이, 인종 등 직장 구성원간들의 차이를 인정해 포용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취지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사내 문화 혁신 조직이다.

 

WVSP 아카데미의 상세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해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