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대상 지정
상태바
영양군,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대상 지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4.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은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전국 노후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토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2019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3개소가 선정된 이번 사업에서 영양군은 지난 2월 공모사업에 지원해 한 달간의 서면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 도시재생뉴딜지구 6개소 중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공공건축물인 (구)보건소를 리모델링해 호스텔을 조성할 예정인 영양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설계컨설팅뿐만 아니라 구조안전진단 및 내진 성능 평가를 지원받아 3000만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에너지 성능 향상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냉·난방비 및 전기요금 등 건축물 운영비용을 절약하고 건축물 안전에 대한 컨설팅도 지원받으면서 에너지 절감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주효 지역경제과장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되면서 설계비용과 구조안전진단 등 예산을 아끼고 친환경적이며 안전한 리모델링을 위한 바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