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휴넷, 학점은행 우수 학습자 1200만원 상당 장학금 수여
상태바
휴넷, 학점은행 우수 학습자 1200만원 상당 장학금 수여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4.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수강생 3만여명 중 평균 85점 이상 성적 우수 수강생 심사 최종 선발
4월 19일 휴넷캠퍼스에서 진행된 휴넷 학점은행 장학금 수여식 모습.<사진=휴넷>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지난 19일 학점은행 우수 학습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상자는 2018년 수강생 3만여명 중 평균 성적 85점 이상(B+)의 성적 우수 수강생들을 심사해 최종 선발됐다.

두 기관별로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됐으며 우수상에는 50만원, 장려상에는 30만원이 주어졌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심리학 과목 수강생 이수령씨는 “휴넷평생교육원은 전담 학습담당자가 배치돼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면서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학점은행 제도를 통해 육아를 하던 전업주부에서 공부하는 엄마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사영 휴넷평생교육원 원장과 관계자를 비롯해 이 기관에서 학점 이수 및 자격증 과정을 공부한 전국 각지에서 모인 장학금 수상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학점은행은 교육부의 인증을 받은 학교 밖 기관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 공인 학위 인정 제도이다. 휴넷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및 모바일 기반의 원격 학점은행 기관으로, 경영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공인회계사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