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광양경제자유구역청,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청과 MOU
상태바
광양경제자유구역청,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청과 MOU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대통령 카자흐스탄 방문 기간 중 상호간 투자유치 협력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사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양만권경제구역청은 지난 22일 카자흐스탄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청과 상호간 투자유치 협력 및 개발경험 공유에 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문재인대통령의 카자흐스탄 방문과 관련해 카자흐스탄대사관에서 파블로다르경제구역청과 상호협력을 적극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 졌다.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청은 카자흐스탄 최대의 투자 부지이며 정부가 화학 및 석유화학 관련 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개발을 추진하는 유망지역의 하나로서, 광양만권의 주력산업인 철강·석유화학업종과 파블로다르 경제자유구역의 주력산업인 화학·석유화학업종으로 서로 유사하고, 지리적으로 물류거점으로서 이점이 있는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호르고스 특별경제자유구역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고 세브란스 병원 및 스마트팜 패키지의 카자흐스탄 진출은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공동협력 사업발굴의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김양수 행정개발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간 투자유치 및 상호 개발 경험 등을 공유하여 양 경제구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면서 더 나아가 한국과 카자흐스탄 양국 간 경제분야 우호증진이 강화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