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53 (목)
"수돗물, 우리부터 마시겠습니다"
상태바
"수돗물, 우리부터 마시겠습니다"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4.2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시민단체와 수돗물 음용 활성화 협약 체결
김해시, 시민단체와 수돗물 음용 활성화 협약 체결.<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가 국내 수돗물 분야 범국민운동기구인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공동대표 최소남)와 수돗물 음용률 향상에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시는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수돗물 음용률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실천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는 시청사 내 민원실, 이든카페 등의 수돗물 음수기를 확대 설치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 시와 함께 음용률 향상을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김해시민들의 수돗물 인식 개선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협약식에서 시 수돗물 ‘찬새미’ 시음을 진행해 수돗물 마시기에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기로 다짐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실시간 수질검사 결과를 알려주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청사 내 5곳에 설치해 직원들과 방문객들이 이용하도록 했다.

 

올해는 시민들이 손쉽게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청 앞 공원에 가야유물을 형상화한 음수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사진=김해시

시 수돗물 ‘찬새미’는 올들어 각종 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 품질의 수돗물임을 입증했다. 지난 1월 제4회 수돗물시민대상에서 대상을, 지난 17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수돗물은 4인 가족 기준 정수기에 비해 연간 120배, 먹는 샘물에 비해 936배나 저렴하고 환경적으로도 2ℓ 기준 먹는 샘물에 비해 751배, 정수기에 비해 1,845배나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한다. 건강 측면에서도 유명 먹는 샘물에 비해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허성곤 시장은 “공무원들이 먼저 청사 내에서 수돗물을 마셔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많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이번 협약은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수돗물을 신뢰하고 마실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