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7.7.7 한마음상생 걷기축제 개최
상태바
포항시, 7.7.7 한마음상생 걷기축제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9.04.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개관한 전시관 귀비고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7.7.7 한마음상생 걷기축제 포스터 <사진=포항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시는 오는 27일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일원(동해면)에서 시승격 70년과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맞이하여 관광객 700만 유치기원의 염원을 담아 '7.7.7 한마음상생 걷기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 축제 행사는 호미반도해안둘레길 코스 중 제1코스(연오랑세오녀길)로, 청림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전환하여 다시 도구해수욕장에 도착하는 약 8km의 구간을 걷는다. 
 
걷기축제는 어린이 치어리더 응원단을 선두로 시작되며, 경유지점인 도구해수욕장,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 각각 축하공연과 포토존 이벤트가 펼쳐진다. 도착지인 도구해수욕장에서는 모래 속 보물찾기 행사, 먹거리장터운영과 함께 행운의 추첨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코스를 걸으며 거점별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참가자들과 보물찾기를 완료한 참가자들은 미션완료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행사를 통해 TV, 냉장고, 자전거 5대, 10만원 상당 스포츠용품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각자의 염원을 담아 함께 걷고, 무적해병의 패기를 느낄 수 있는 ‘해병대 상륙작전 시연’을 눈앞에서 생생히 즐길 수 있다. 
 
포항시는 관계자는 “따뜻한 봄날, 7.7.7 의미와 더불어 참가자 모두의 소망을 담아 함께 걸으며 건강도 지키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행사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