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12:06 (화)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도시 예비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도시 예비 사업설명회 개최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04.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 와! 나의 도시!’ 문화도시 원주 킥오프 추진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25일(목) 오후 4시 따뚜공연장 야외소공연장에서 ‘2019년 문화도시 원주 예비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문화도시 원주 사업설명회 킥오프 - ‘어서 와! 나의 도시!’는 원주 문화도시 사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과정으로 문화도시 실무위원회, 지역활동가, 시민정책연구원 등 시민 파트너들과 함께 문화도시의 시작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설명회에서는 원주 문화도시 사업 관계자와 예술인, 민간문화예술단체,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법정 문화도시 추진을 위한 예비사업 및 방향성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6년부터 3년 간 진행해 온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공유, 원주 문화도시 실무위원회와 함께 2019년 예비사업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참여형 사업투자설명회와 원주시민이 즐길 수 있는 미니파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연대사업팀 신세연 팀장은 “시민과 함께 문화도시를 생각하고 만들어가는 도시문화경영전문조직으로서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설립 이후 공식적으로는 시민들과 만나는 첫 자리”라며 “문화도시 원주를 만들어가는 첫 발을 함께 내딛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원주시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승인받고 예비사업을 추진하는 10개 대상 도시로서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제 1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에 도전하고 있다.

36만 5천명의 시민 모두 소외됨 없이 문화를 향유하고 스스로의 문화를 만드는 도시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창의문화도시 원주’ 비전을 설정했다. 특히 올해는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생태계 기반 구축 관점에서 3개 분야 6개 예비사업 추진예정이며 △문화도시 추진시스템 구축  △워킹그룹을 통해 시민 정책 발굴 및 비전을 함께 만들어가는 원주롭다 프로젝트 △지역문화콘텐츠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과정 자체가 새로운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 문화도시 원주 사업설명회 킥오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033-765-911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블로그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