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전북도, 양봉산업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한다
상태바
전북도, 양봉산업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한다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4.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봉 5개 분야 22억원 지원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봉산업의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전년도보다 3억원이 늘어난 5개 분야에 22억원을 확대 지원한다.

 

19일 전북도에 따르면 7종의 기자재를 지원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안전한 꿀 생산을 장려하는 ‘고품질 양봉기자재 지원사업’에 16억원, 양봉농가의 고령화 등에 따른 노동력 수급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자동 꿀 생산장비를 지원하는 ‘꿀 생산장비 지원사업’에는 3억원이 투입된다.

 

또한 도내 토종벌산업을 재육성하기 위해 낭충봉아부패병에 저항성을 가진 벌을 보급하는 ‘토종벌 육성사업’에는 1억원을, 꿀벌을 잡아먹어 양봉농가는 물론 국내 생태계에도 큰 피해를 주는 말벌을 퇴치하는 ‘말벌퇴치장비 지원사업’에는 5천만원 등이다.

 

또한 전국 양봉인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자리로 올해 가을 정읍에서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 양봉인들의 정보교류의 장을 열 계획이다.

 

전북도는 양봉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품질의 안전한 양봉산물 생산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일련의 사업이 농가 수익성 향상과 자동화된 생산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꿀벌이 자연생태계에 미치는 공익적 가치를 고려하여 사라지고 있는 꿀벌의 개체 수 확대를 위해 생산자단체, 양봉농가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양봉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