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배성욱 교수, 미국종양외과학회 연수자 선정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배성욱 교수, 미국종양외과학회 연수자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4.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성욱 교수. <사진=계명대동산병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대장항문외과 배성욱 교수가 지난달 27일~30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9 미국종양외과학회(2019 SSO, Society of Surgical Oncology) 국제학술대회’에서 ‘ICDE(International Career Development Exchange) Program’에 선정됐다.

ICDE 프로그램은 미국종양외과학회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는 해당 국가의 종양외과학회 가운데에서 매년 1명을 선정, 미화 3000불을 지원하고 종양학에 대해 학문적으로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배성욱 교수는 약 1주간 미국 버팔로 시티(Buffalo City)에 있는 로즈웰 파크 암연구소(Roswell Park Cancer Institute)에서 대장암에 대한 연수를 받게 된다.

학회 기간 중 배 교수는 ‘조기 대장암에 있어서 내시경적 절제술과 복강경 수술에 대한 장기 종양학적 비교 결과’를 구연 발표하고 ‘세포사멸 리간드 1이 항암방사선 치료 후 종양의 치료 반응에 미치는 영향’과 ‘로봇 결장암 수술에 대한 장기 종양학적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

한편, 이번에 개최된 미국종양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전 세계 종양외과학 석학을 포함, 1800명이 참석해 암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