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사진=순천대>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성치남)는 지난 16일 전남 보성의 농업회사법인 ㈜우리원에서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및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와 현장코칭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전남 농촌융복합산업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했다.

1부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에서는 신규 전문위원 위촉식에 이어 현장코칭 사업 소개와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으며 인증자 총회에서는 인증자협회 운영방안 등 협회 발전을 위한 종합 방안을 강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부에서는 장덕기 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과 유성종 전남지방우정청 전자상거래팀장이 농촌융복합산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토론이 열렸다.

토론에 참여한 전문위원과 담당공무원, 전남농촌융복합산업 관계자들은 농촌융복합산업 관련 사업 추진 문제와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송경환 센터장은 “농촌융복합산업의 발전은 고용 창출과 안전한 먹거리, 농업인들의 부가가치 향상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유통·판로 개선에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경영체가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