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
상태바
경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4.19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
사진=경산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경산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4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1부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운영 관련 법률 안내” 와 2부 “학교폭력 자치위원회 운영의 실제” 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강사로 초청된 하경태 장학사(경상북도교육청)는 학교폭력대책자치기구인 자치위원회 구성과 역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수립을 위한 학교체제 구축,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에 대한 선도 및 징계, 가·피해 학생간의 분쟁조정,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하여 이론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경산교육지원청 김영윤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심의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면서 학교폭력예방에 노력하는 업무 담당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사진=안승환 기자.
 
 

한편, 김영윤 교육장은 이날 경산시에서 개최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성암산 구 사직단에서 성화 채화식에 참석했다. 채화식에 앞서 고유제에 김 교육장은 종헌관으로 참석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고유제를 마무리 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