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 개최
상태바
(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4.18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회장 박종구)는 18일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9회를 맞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 및 단체장, 장애인 회원,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제1부 기념식, 제2부 재활증진대회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격려금 및 장학금, 감사장 전달을 비롯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그리고 장애인들도 사회의 편견과 차별대우 등에서 벗어나 존엄한 인간으로서 누려할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이 차례로 진행되었다. 이어 민요, 초대가수 공연, 노래자랑, 경품권 추천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이 존중받는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며, 회원 간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회참여 유도에 기여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