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원주] 2019 토지문화관 문화기획자 양성과정&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원주] 2019 토지문화관 문화기획자 양성과정&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 강길영 기자
  • 승인 2019.04.1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길영 기자] 토지문화재단이 오는 19일부터 5월 25일까지 ‘2019 토지문화관 문화기획자 양성과정&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양성과정의 경우 지역 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대학생이며, 심화과정은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수료자와 이에 준하는 관련 교육 이수자 또는 문화예술단체 실무자 등이다. 

강좌는 6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6개월간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토지문화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문화기획, 스토리텔링, 문화를 통한 지역 활성화, 창의성 깨우기, 문화기획자로서 현장 경험과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의와 토론, 체험 실습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조영신 동작구 「도심 속 바다 축제」 총감독의 ‘문화기획이란’, ‘문화기획의 실제’, ‘성공하는 문화기획’, 이선철 감자꽃 스튜디오 대표의 ‘문화공간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 이여진 인플러스 에듀엔 대표의 ‘내 안에 잠든 창의성 깨우기’, 류재현 류스 대표의 ‘성공하는 상상, 실패하는 상상’, 정민룡 광주 북구문화의 집 관장의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과 생활문화’, 김헌식 문화평론가의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문현우 아리랑유랑단 단장의 ‘문화로 직업을 창조하는 방법’, 김인정 방송작가의 ‘크리에티브 기획이야기’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토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5월 25일까지 이메일(tojicu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강좌는 강원도와 원주시의 후원 및 KB국민은행 단계동 지점과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의 협찬으로 운영되며, 별도의 수강료는 받지 않는다. 

토지문화재단 김영주 이사장은 “시민들의 문화적 소양 제고와 함께 문화 감수성 공유를 통해 생활의 활력이 높아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토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토지문화관(033-766-5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