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22:52 (일)
서울중부교육지원청, 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교원연수 실시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교원연수 실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4.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이 4월 한 달간 관내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아교육, 놀이로 풀어가요’라는 주제로 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유아중심·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연간 연수계획을 수립해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4월에 진행되는 교원 연수는 ‘놀이 중심 교육의 실천 방안’이라는 주제로 △1차(4.8) 유아기 뇌 발달과 적기교육, 놀이의 중요성 △2차(4.18) 유아평가! 교육과정으로 해결해요 △3차(4.25) 자연에서 놀이하며 키우는 창의 인성 △4차(4.30) 숲에서 놀자! 오감을 키우는 밧줄 놀이로 운영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지금껏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 왔던 ‘놀이’에 대해 이론적 체계를 더하고, 교사가 유아의 놀이에서 교육적 의미를 찾아낼 수 있도록 유아 놀이의 다양한 평가 사례와 실제를 안내한다. 또한, 인근 남산공원 유아 숲 체험장을 방문해 숲에서 놀이하는 방법을 교사 놀이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의 본질 회복과 유치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원 연수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교실 속 문제해결을 통한 교원의 학급경영 역량 강화(5월), 놀면서 배우는 방과후 과정 운영(6월)이라는 주제로 경력별, 직급별 다양한 연수를 운영해 중부 관내 유치원의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