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인디음악 20년의 역사 '대구인디뮤직박람회' 개최
상태바
대구인디음악 20년의 역사 '대구인디뮤직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4.1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 포럼 포스터. <사진=(주)인디053>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인디뮤직박람회’가 오는 22일 대구음악창작소에서 열린다.

대구음악창작소가 주최하고 (사)인디053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대구인디뮤직박람회는 20년이 넘은 대구인디뮤직의 역사를 전시, 포럼,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보여주는 박람회이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는 대구인디음악의 20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록전시 'Record Beyond Memory', 대구인디음악의 거장과 함께하는 신예들의 발자취 공연 ‘Show Must Go On', 지역인디뮤지션들을 위한 해외진출 및 마케팅을 주제로 한 학술포럼 ’인디컬쳐포럼‘ 으로 구성된다.

대구인디음악의 역사를 정리함과 동시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인디음악의 과거만이 아닌 현재와 미래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의 기록전시 ‘Record Beyond Memory’ 는 22일을 시작으로 5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개막식은 전시 첫날인 22일 오후 2시 대구인디음악 관계자 및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한다.

전시는 96년을 기점으로 시작된 대구인디뮤직의 역사를 각 시기별로 구분해 다양한 콘텐츠로 조성된다. 당시 활동했던 지역인디뮤지션들의 발매된 음반, 공연사진, 포스터 등 자료들과 음악활동방식 등을 알 수 있는 인터뷰자료가 전시된다.

또한 그 시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감상공간도 있으며 전시를 관람하러 온 관객들이 직접 아카이브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의 공연프로그램 ‘Show Must Go On’ 은 25일, 26일, 27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대구인디음악 선배들의 노래를 신예들이 편곡하고 자신들만의 색으로 표현해 선배들의 발자취를 이어간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의 학술포럼 ‘인디컬쳐포럼’은 22일 오후 4시 ‘지역인디뮤지션들을 위한 해외진출 및 마케팅’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윤영 잔다리페스타 대표는 '쇼케이스 페스티벌의 이해와 활용', 김민규 일렉트릭뮤즈 대표는 '한국 아티스트의 해외진출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발제 후에는 이재광 대구음악창작소 자문위원, 대구인디뮤지션이며 SXSW, Liverpool Sound City, The Great Escape Festival 출연 등 다양한 해외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대구인디밴드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의 배미나 베이시스트, 지역에서 인디뮤지션들과 함께 다양한 음악사업을 기획·진행하는 (사)인디053 신동우 기획사업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논의를 이어간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를 담당하는 (사)인디053 신동우 기획사업팀장은 “이번 대구인디뮤직박람회는 20년이 넘는 대구인디음악 역사 아카이브의 시작에 불과하다”며 “이 박람회를 토대로 아카이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인디음악관계자, 인디뮤지션, 팬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인디뮤직박람회 사업 전반에 관련된 사항은 (사)인디053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