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우리은행-SK텔링크,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협약
상태바
우리은행-SK텔링크,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협약
  • 구대희 기자
  • 승인 2019.04.1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구대희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SK텔링크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채봉 우리은행 영업부문장과 김선중 SK텔링크 대표이사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의 디지털 비즈니스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베트남 현지 디지털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접목해 협력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우리은행과 SK텔링크 베트남법인은 비대면 플랫폼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부금융 상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대폰 수납 정보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휴대폰 구입 니즈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자체 신용평가모형을 활용해 고객에게 신용대출 상품, 휴대폰 할부금융 상품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실시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 디지털 기업과 제휴를 통해 현지 디지털 비즈니스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SK텔링크와 베트남에서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인 26개국 443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디지털 기업과 해외 진출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대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