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9 13:09 (금)
장흥군 해동사서 안중근 의사 추모제향 열려
상태바
장흥군 해동사서 안중근 의사 추모제향 열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안중근 의사 위패 모신 해동사서 추모 행사 개최
매년 음력 3월 12일 안중근 의사 추모 제향 행사 개최
△ 장흥군은 지난 16일 장동면 해동사에서 안중근 의사 추모제향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6일 장동면 해동사에서 안중근 의사 추모제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중근기념사업회(회장 안종덕)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기념사업회 회원과 장흥유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안중근 의사 추모 행사는 매년 음력 3월 12일 장흥군 장동면에 위치한 해동사에서 열리고 있다.

이날 추모제향에서는 초헌관에 정종순 장흥군수, 아헌관에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종헌관에 왕명석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제관을 맡았다.

해동사 국내에서 유일하게 안중근 의사의 위패를 모신 사당으로 알려져 있다.

1955년 장흥 유림 안홍천(죽산 안 씨) 선생이 순흥 안 씨인 안중근 의사의 후손이 없어 제사를 지내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이승만 대통령에게 건의, 죽산 안 씨 문중에서 건립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장흥군은 올해부터 3년간 장동면 해동사 인근에 7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안중근 의사 문화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체험관, 애국탐방로, 메모리얼 파크 등을을 조성해 해동사 인근을 역사와 문화 명소로 개발하고 청소년 교육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정종순 군수는 “해동사를 역사·문화 관광의 명소로 가꾸고, 청소년 역사 교육의 산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