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노트르담 화재, '폭격 맞은것처럼' 지붕에 구멍, 내부에는 잔해
상태바
노트르담 화재, '폭격 맞은것처럼' 지붕에 구멍, 내부에는 잔해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4.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4월 16일 제작된 두 장의 사진을 합성한 결과 (위)는 2018년 6월 26일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심장과 전파를 보여주며, (보톰) 2019년 4월 16일 화재로 대성당이 초토화된 지 하루 만에 파리의 노트르담 성당의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중세의 귀중한 창에서깨진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 첨탑이 무너져 성가대석 부근의 지붕에 생긴 커다란 구멍, 천장에서 불타 바닥에 흩어진 잔해 ... 프랑스의 수도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 Notre Dame Cathedral )에 15일 저녁에  닥친 화재는 소방대가 진화에 도달했지만, 새벽 빛에 비친 현장에서 그 피해 규모가 밝혀졌다.

 

활짝 열린 큰 문 중 하나에서 사원 내부에 그을린 잔해가 산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인다. 재해 후 사원에 첫 발을 디딘 사람 중 하나 인 노트르담 대성당 필립 마루세 ( Philippe Marsset ) 주교 총대리는 "폭격을 보았던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희망의 조짐을 나타내는 것도 있었다. 사원 안쪽에 있던 황금 십자가가 그대로 남아 있고, 어둠 속에서 의연하게 빛나고 있었다. 파괴를 면한 스테인드 글라스와 동상도있다.

 

피해를 받지 않은 것도 많고, 돌 조각의 대부분과 2개의 거대한 종탑이 무사했던 사실은 안도를 가져왔다. 

 

마루세 씨는 "너무 놀랐다. 기적이라는 이상의 경외감 마저 느낀다"고 말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