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화순군, 예비군 훈련참여자 대상 일자리 상담센터 운영
상태바
화순군, 예비군 훈련참여자 대상 일자리 상담센터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6753-6부대 예비군 훈련장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운영<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6일 육군 제6753-6부대 예비군 훈련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예비군 훈련 참여자는 대부분 화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으로 절반 가량이 미취업 상태다. 군은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상담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상담센터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예비군 청년들과 진로 상담을 하고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진로 관련 취·창업 지원 정책도 소개했다. 오는 10월까지 예비군 훈련 일정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청년들이 화순에서 일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년일자리는 지역의 미래와 경제 회복을 위한 중요한 열쇠다”며 “앞으로도 전역 예정자, 예비군대원 등을 비롯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의 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한 사업체 동행 면접과 고용복지센터와 연계한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별 심층 상담 등을 통해 일자리 종합 안내서비스를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