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18 경북 시군평가 ‘도약상’수상...교부금 1억 수령
상태바
영천시, 2018 경북 시군평가 ‘도약상’수상...교부금 1억 수령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4.16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제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6일 2018년도 경상북도 시군평가 결과 ‘도약상’을 수상해 상사업비 1억 원을 교부 받았다.

 

경상북도 시군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의 5대 국정목표 119개 지표(80%)와 도정역점시책 23개 지표(20%) 추진실적을 합산해 행정 전반에 대하여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진다.

 

영천시는 지난 1년간 각 지표별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추진을 기본으로 담당자와 지속적인 개별면담, 부진분야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등 체계적으로 실적을 관리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신청률,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율, 극한기온(폭염․한파)대응실적, 도로표지판 정비, 농산물 직거래 실적 증가율, 지자체 가축방역 예산 확보율 및 집행률 등을 측정하는 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역 주민의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시민 중심 행정추진과 적극적인 인구 증가 정책 추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이 그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된 것은 그 동안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의 개선을 기본으로 한 행정 추진의 결과라 할 수 있다”며, “평가 결과가 국․도비 예산 지원의 기초 자료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