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04 (목)
청주시-코트라, '해외취업환경 설명회' 가져
상태바
청주시-코트라, '해외취업환경 설명회' 가져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4.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최신 취업정보 제공으로 '취업 역량 강화'
청주시가 16일 코트라 주관으로 ‘2019 해외취업환경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범덕 청주시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코트라 주관으로 ‘2019 해외취업환경설명회’를 16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대학생 및 청년 140여 명이 참석해, 좁은 국내 취업시장 대신 해외취업에 눈을 돌리고 있는 청년이 늘고 있는 현실을 반영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해외취업은 개척 정신을 가진 청년만이 할 수 있는 도전이다”라며, “대학당국과 협의해 해외취업에 중요한 분야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취업 성공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그리고 영문 이력서 작성 방법 등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미국, 일본, 싱가포르에서 해외취업 업무를 담당한 코트라 직원과, 일본 아미노업사에 근무 중인 김미정씨, 직업TV 박성은 강사 등이 연사로 나섰다.

풍경섭 일자리지원과장은  “오는 5월 31일 서울 COEX에서 열리는 글로벌 일자리대전에 한국 청년 고용을 희망하는 해외기업 약 20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설명회는 해외 취업과 연결된 사전행사로서도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