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 화성시 송산면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부지 현장점검나서
상태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 화성시 송산면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부지 현장점검나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4.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화성시 송산면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예정부지에서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관계자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도근, 민·봉담 기배 화산)는 15일 제182회 임시회 공유재산관리계획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위해 송산면에 위치한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부지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화성시 전략사업담당관으로 부터 지난 3월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공모사업에 선정된 송산면 해당 부지의 사업추진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도근 위원장은 "향후 접근성이나 교통편의 면에서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건립 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송산면 고정리 일원에 건축 연면적 약 1천㎡ 규모의 비행통제 운영센터와 길이 200m, 폭 20m 규모의 활주로, 정비고, 이착륙장 등이 들어서게 된다. 조성비용 60억원은 전액 국비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