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장흥군, 전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 1위 확정
상태바
장흥군, 전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 1위 확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안심 골목길 조성사업 추진
△ 장흥군 전라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 대상지 1위로 최종 선정<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장흥읍 건산2구 일원에 위치한 장흥고등학교 앞 골목길 일원이 ‘전라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 대상지 1위로 최종 선정되어 범죄예방디자인(CEPTD) 및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범죄예방디자인(CEPTD)」이란 디자인을 통해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환경요인을 개선해 범죄유발 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들에게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환경디자인 기법이다.

「장흥군 건설도시과 도시계획팀」과 「장흥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의 범죄 취약지역 분석 및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로 전라남도 공모 1위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총 1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노후담장 정비, 안전휀스, 비상벨, 보안등, 로고젝터, 쉼터 조성 등 영역성의 강화, 자연감시를 유도하여 범죄우려가 없는 공간으로 개선하고 청소년 탈선의 이미지로 전락한 좁은 골목길의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장흥군수(정종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그동안 개발에서 소외된 건산2구 일원에 야간 보행이 불편한 고령자의 안정성 확보와 청소년 선도 및 쾌적한 정주여건 개선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뿌듯한 소감을 전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