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평택포승(BIX)지구 산업시설용지 1차분 공급나서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평택포승(BIX)지구 산업시설용지 1차분 공급나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4.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조감도.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15일부터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1차분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산업시설용지는 14필지 총 9만5천467㎡ 규모로 화학, 자동차부품, 기타기계, 전자부품 업종의 입주가 가능한 가운데 평택항과 38번 국도,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까지 접근성이 좋아 우수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평택포승(BIX)지구는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로 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조성 중이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11월 평택BIX 일반산업단지 지정 후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기존에 외국인투자기업에만 부여했던 혜택을 국내 기업에도 줄 수 있게  됐고 취득세 75% 감면, 5년 간 재산세 35%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급신청은 내달 2일부터 접수하며, 분양금액에 따라 3년까지 분할납부가 가능하다.

이에 대해 공사 관계자는 "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사업을 시행하고 있어 투자 안정성이 높고,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지리적으로 수도권과 중국, 동남아를 잇는 가교 역할이 가능해 동북아 첨단 산업의 요충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